아이지에이웍스 부서 소개: FMP사업팀

Posted · Add Comment
FMP사업팀 썸네일

FMP 사업팀_1(축소)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IGAWorks에서 FMP(Facebook Marketing Partners) 사업팀을 맡고 있는 최상훈입니다.

 

담당하고 계신 업무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세요.

업무에 대한 이야기 이전에 Facebook Marketing Partners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FMP는 Facebook에서 운영하는 파트너 프로그램으로, 특정 분야에서 높은 수준을 만족한 기업을 인증하여 뱃지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IGAWorks는 2016년 8월, 국내에서 두 번째로 Ad-Technology 분야에 대한 Facebook Marketing Partners가 되었습니다.  IGAWorks가 보유한 Ad-Technology뱃지는 Facebook의 API를 활용하여 Facebook 광고 솔루션을 개발하고 최적화하는 분야입니다.

새롭고 다양한 API를 활용할 수 있다는 건 기회와 가능성에 맞닿아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FMP 사업팀은 IGAWorks의 Ad-Technology를 활용, Facebook의 API를 통해 구현할 수 있는 많은 것들을 기획하고 개발합니다.

IGAWorks가 개발한 솔루션인 TF2(Tradingworks For Facebook)는 A.I. 최적화 타겟 패널과 다이나믹 오디언스 타게팅 등 차별화된 오디언스 관련 기능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문화된 내부 운영팀을 통해 보다 나은 Facebook 효율 최적화를 할 수 있도록 해주는 Tool입니다.

이러한 업무는 클라이언트의 Facebook 광고 효율을 증대시키고, Facebook을 통해 긍정적인 광고 집행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그 외에도 Facebook과 함께 세미나를 개최하거나, IGAWorks 내부의 솔루션들과 연계하여 Facebook으로 활용될 수 있는 많은 가치들에 대해 고민하고 있습니다.

 

업무를 하는데 필요한 능력(스킬)은 어떤 게 있나요?

기본적으로 광고, 그 중에서도 Facebook 광고 운영과 시스템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더불어 Ad-Tech에 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Facebook을 통해 표현할 수 있는 기획 능력이 필요하겠죠.

반복적인 업무보다는 새로운 것이 늘 생겨나고 만들어가야 하는 업무이기에 사고력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중요합니다. 혼자서 할 수 있는 것은 별로 없기 때문입니다.

문서를 통해 표현할 수 있는 Office 활용 능력은 기본이며, 표현과 설득에 필요한 발표 기술이 있으면 더욱 좋습니다.

 

FMP 사업팀_2(축소)

 

업무를 수행하면서 보람 있던 순간은 언제였나요?

FMP 사업팀이 생겨나기 전이지만, 2016년 8월 FMP 자격을 획득했을 때 매우 보람이 있었습니다.
많은 분의 도움과 노력으로 자격을 획득할 수 있었고요. 개인적으로는 TF2에 새로운 기능이 적용되고, 그를 통해 운영팀에서 다른 회사와는 차별화된 캠페인을 운영할 수 있을 때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반대로 어려웠거나 조심해야 할 점이 있다면요?

늘 새로운 변화가 빠르게 일어나는 Facebook이다보니 그들의 API를 활용한다는 것이 어렵고 조심스럽습니다. 독자적으로 개발한 기능이 얼마 후 API로 제공되어 다시 개발과 적용을 해야 할 때라던가, 갑작스러운 변경을 준비해야 할 때가 종종 있습니다.

TF2는 많은 운영자분들이 실제 캠페인에 활용하고 있기에, Tool의 안정성을 확보하며 새로운 기능을 개발하는 것은 늘 어렵고 조심스럽습니다.

 

3. eggsy

 

앞으로 하고 싶은 또는 이루고 싶은 일이 있다면요?

TF2에서만 가능한 기능을 통해 Facebook 광고 운영에 있어 특화된 위치를 확보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내부 솔루션들과의 연계도 계속해서 도전하고 싶은 영역이고요.

Facebook 플랫폼을 통해 어떠한 것을 표현하거나 만들고 싶을 때, 전문화된 지식을 바탕으로 도움이 되는 팀을 만들어가고 싶습니다.

 

기원 김

기원 김

IGAWorks에서 인사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원 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