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터] 고객을 콕 집는 ‘오디언스 타깃팅’이란?

Posted · Add Comment
jakedavid170404

봄을 맞아 블라우스를 사려고 인터넷 쇼핑몰을 몇 군데 돌아다녔다. 새로운 쇼핑몰도 들어가 보고 단골 쇼핑몰도 돌아다녔다. 적당히 마음에 드는 게 없어 둘러보기를 멈췄다. 하루가 지난 다음 날 단골 쇼핑몰로부터 휴대폰으로 할인권 안내 메시지를 받았다. 페이스북에서는 신상 블라우스를 파는 쇼핑몰 페이지가 떴다. 내가 블라우스 찾는 줄은 어떻게 알고? 마침 눈이 가는 물건을 찾아 들어가서 신나게 쇼핑을 했다. ‘오디언스 타깃팅’으로 고객을 유인하고 결제까지 이어진 모습이다.

오디언스 타깃팅‘청중, 시청자’를 의미하는 ‘오디언스’(Audience)와 ‘목표, 대상’을 의미하는 ‘타깃’(target)을 합친 단어이다. 단어만 봐도 알 수 있듯이, 오디언스 타깃팅은 사람을 목표·대상으로 하는 마케팅을 말한다. 광고주 입장에서 타깃팅한 사용자가 있으면 그 사용자에게만 해당하는 광고를 보여줘서 얻고자 하는 목적을 달성한다. 풀스택 애드테크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윤거성 트레이딩웍스 사업팀 이사와 계승범 운영최적화팀 팀장을 만나 오디언스 타깃팅에 대해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기사 전문 보기

Jayoung Jeong

Jayoung Jeong

IGAWorks의 PR 담당자. 기업 홍보팀과 홍보대행사 등을 거쳐 합류했다.
애드테크를 잘, 그리고 가능한 이해하기 쉽게 전하려 애쓰고 있다.
cassie@igaworks.com | brunch.co.kr/@jayoungjeong
Jayoung Je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