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이즈게임] 1위 게임은 하루에 얼마나 벌까? 운영 데이터 플랫폼 ‘오퍼레이션 인덱스‘

Posted · Add Comment
itd
- 아이지에이웍스(IGAWorks) 마국성 대표, 이철환 팀장의 미디어 브리핑 세션

18일, 애드테크 기업 아이지에이웍스(IGAWorks)는 해운대구 벡스코 인근에서 미디어 세션을 갖고 자사의 신규 서비스 ‘오퍼레이션 인덱스(Operation Index)’를 공개했다. 오퍼레이션 인덱스는 아이지에이웍스가 서비스하는 ‘모바일인덱스’에 포함된 신규 서비스로, 주요 게임사 및 퍼블리셔의 게임 운영 현황을 쉽게 파악할 수 있는 데이터 플랫폼이다.

본격적인 세션에 앞서 마국성 아이지에이웍스 대표는 간략한 회사 소개와 함께 중소 게임사가 마케팅 및 데이터 분석에 많은 비용을 쓸 수 없는 현실을 언급했다.

마국성 대표는 “소규모 기업의 경우 적은 예산으로 마케팅을 진행하기 때문에 효율을 중시할 수 밖에 없다.”라는 말로 세션을 시작하며 “게임을 실제로 다운로드 받거나 구입할 ‘진성 유저’를 찾아 게임이 나왔다는 것을 확실히 어필해야 적은 비용으로도 효율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으며 IGAWorks는 그 진성 유저를 찾아 개발사가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정확히 도달 시키는 일을 한다.”고 말했다.

 

상위권 게임들은 운영을 어떻게 할까? 데이터로 운영의 묘 보여주는 ‘오퍼레이션 인덱스’

​오퍼레이션 인덱스는 아이지에이웍스가 제공하는 모바일게임 분석 서비스 ‘모바일인덱스’에 포함된 신규 서비스다. 모바일 인덱스는 구글플레이에 등록된 14만 여 개 앱 분석 정보를 바탕으로 구글플레이 전체 매출, 카테고리별 시장 점유율 등 분석 정보를 제공하는 툴로 이번에 론칭하는 오퍼레이션 인덱스를 통해서는 모바일게임의 운영 관련 데이터를 특화해 제공할 전망이다.

오퍼레이션 인덱스는 구글플레이 매출 상위 50개 게임의 이벤트와 업데이트 추이를 분석해 월 단위로 제공한다. 예컨대, 어떤 게임이 업데이트를 얼마나 자주 하는지, 이벤트를 했을 때 매출이나 순위에 영향을 끼쳤는지, 끼쳤다면 얼마나 끼쳤는 지를 분석해서 보여주는 것이다.

>>기사 전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