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지에이웍스의 트레이딩웍스, 가장 효과적인 모바일 광고 플랫폼 입증

Posted · Add Comment
twtune01
- ‘튠(Tune)’이 발표한 광고 파트너사 성과 순위에서 국내 1위, 글로벌 8위 차지
- 트레이딩웍스, 정확한 타겟팅으로 고객생애가치를 높일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솔루션 입증

 

모바일 비즈니스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대표 마국성, www.igaworks.com)가 모바일 마케팅 분석 기업 ‘튠(Tune)’이 발표한 광고 파트너사 순위에서 자사의 모바일 DSP·오디언스 타겟팅 광고 플랫폼 ‘트레이딩웍스’가 국내 1위, 글로벌 8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출시 1년이 채 안되는 시간 안에 국내에서 가장 높은 성과를 내는 모바일 광고 플랫폼으로 자리잡은 것.

튠은 매년 상위 25개 글로벌 광고 파트너사들의 성과를 다양한 기준으로 분석해 순위를 공개한다. 아이지에이웍스의 트레이딩웍스는 ‘구매전환율(Conversion Rate)’ 부문에서 국내 1위를 차지했다. 뒤이어 트위터가 3위, 구글 애드워즈가 5위에 랭크됐다. 트레이딩웍스는 글로벌 기준으로도 10위권 안에 들어 8위였다. 구매전환율은 광고를 클릭한 유저의 방문율, 재방문율, 구매율 등 실질적인 광고의 효과를 나타내는 지표다.

최근 국내외 모바일 광고 시장에서는 오디언스 타겟팅 광고의 수요가 늘고 있다. 이를 잘 활용하면 광고주는 정교한 타겟팅을 통해 재방문율, 구매전환율, 구매금액 등을 포함하는 고객생애가치(LTV, lifetime value)를 극대화할 수 있기 때문. 이렇듯 급속도로 성장하는 모바일 광고 시장에서 트레이딩웍스는 국내외 모두 높은 성과를 내는 오디언스 타겟팅 광고 플랫폼이 됐다.

 

<이미지 2: 튠의 국가별 모바일 광고 파트너사 순위- 글로벌>

트레이딩웍스는 큰 규모와 높은 광고 효율이 강점이다. 국내에서만 약 4천만 명의 이용자에게 도달할 수 있는 광고 인벤토리를 보유하고 있는데, 이는 국내 최대 규모다. 아울러 아이지에이웍스가 국내 모바일 애드 네트워크 형성 초기부터 모바일 광고·분석·운영 등의 서비스를 전개하며 쌓아온 노하우와 기술을 기반으로 오디언스 타겟팅 광고를 가장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이지에이웍스 마국성 대표는 “리워드 기반 애드네트워크 ‘애드팝콘’과 모바일 광고 성과 추적·앱 분석 솔루션 ‘애드브릭스’가 이미 시장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트레이딩웍스 역시 그 성과를 명실공히 인정받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아이지에이웍스는 국내 유일의 애드테크 풀 스택(Full-Stack) 솔루션을 갖춘 기업으로, 계속해서 모바일 애드테크 시장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